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부활의 은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4-21 12:38 조회839회 댓글0건

본문


1. 확실한 은혜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미래를 확실하게 드러내신 것입니다. 우리가 흔들리지 않고 소망 중에 살 수 있는 근거는 예수님의 부활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는 온전히 용서되고, 받아들여지고, 화해되고, 치유되고, 보상되었습니다. 사도바울은 그 새로운 시간의 시작에 대해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5:17)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사람에게는 미래는 심판과 저주가 아닌 평강과 희망입니다. 예수님은 확실하게 죽으셨고 확실하게 부활하셨습니다. 로마 군인들이 예수님이 죽으신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다리를 꺾지 않았습니다. (19:33). 무덤 입구에 2톤짜리 돌을 굴려 인봉한 후 3일 동안 확실히 지켰습니다(27:64-66). 그런데, 그 무덤이 3일 만에 비어 있었습니다.(20:7). 빈무덤은 부활의 확실한 증거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마리아를 포함한 여인들에게, 베드로에게와 12제자들에게, 500여 명의 형제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활하신 예수님이 찾아오시자 제자들에게 기쁨이 넘쳐흘렀습니다.(20:20) 부활하신 예수님은 구운 생선을 드셨습니다.(24:42-43). 예수님의 부활은 무엇이 거짓이며, 참인지를 분명히 증명한 것입니다. 사탄은 죽음을 앞세워 우리를 협박하곤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로 그것이 거짓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죽음 이후의 미래와 부활을 소망하게 되었습니다. 주님의 부활이 확실한 것처럼 우리에게 약속하신 모든 미래가 확실합니다.

 

2. 은혜에 보답하십시오.

프랜시스 쉐이퍼는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오직 한 가지 과제만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어떻게 부활의 삶을 살아내느냐이다."고 했습니다. 도날드 반하우스 목사님은 '은혜'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즉 죄값을 치루심으로써 하나님의 의가 내게 넘어왔다는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그 은혜에 보답해야 할까요? 1) 감격: 바울은 만삭되지 못해서 난 자 같은 자기에게 부활하신 예수님이 나타나신 것이 감격스러웠습니다.(9) 교회를 박해했던 자기를 '사도'라 부르시고 예수님의 부활을 목격한 증인으로 세워주신 것이 벅찬 감격이었습니다. 부활의 주님의 만난 것으로 인해서 부활 신앙을 가지게 되었고 산 소망을 품게 된 것입니다. 바울이 의존했던 율법과 전통, 세상적인 권세나 모든 것으로는 전혀 불가능했던 부활의 세계를 경험하였습니다. 완전한 승리를 경험한 것입니다. 가슴 벅찬 그 감격을 우리도 품어야 하겠습니다.

2) 수고: 바울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힘써 수고했다고 했습니다.(10) 은혜의식으로 수고하였습니다. 부활의 때에 우리는 충분히 보상받습니다.(고전15:57-58) 그러므로 그때를 소망하고 감사함으로 땀과 눈물을 쏟으며 수고하여야 합니다. 3) 전파: 부활의 은혜에 부딪힌 바울은 부활의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11 20:24). 부활신앙을 가진 사람은 복음전도의 사명자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