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새로운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5-26 12:41 조회799회 댓글0건

본문


1.에벤에셀의 하나님이십니다.

50년의 우리 교회 역사를 한 말로 표현한다면 에벤에셀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여기까지 도우셨다라는 의미입니다. 1969526일부터 바로 오늘 만 50년 동안 도우셨습니다. 위로가 필요한 고단한 인생들에게 우리 교회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은혜의 전당이었습니다. 수많은 목사님들께서 목양할 은혜를 주셨습니다. 장로님 권사님 집사님들 주일학교 교사님들이 수고의 땀을 흘리며 교회를 섬겨 왔습니다. 우리 교회를 통해서 구원받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주일학교에서 신앙 교육을 받아서 일군된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목장을 통한 은혜, 국내 전도와 세계 선교, 교회 내외에 장학사업, 무엇보다도 이곳에서 하나님을 예배하였습니다. 에벤에셀의 은혜입니다.

 

2. 오직 은혜로 또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합니다.

우리 교회 역사 50년은 희년의 의미가 있습니다. 희년은 모든 올무를 풀어주고 진정한 자유를 누리는 해입니다.(25:10)

희년의 요벨'수양의 뿔, 나팔'을 의미합니다. "희년"은 매 50번째 해의 속죄일에 쇼파르를 부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희년이 갖는 가장 중요한 역사적 의의는 바로 자유의 선포입니다. (1) 노예 상태로부터의 해방(25:39-55), (2) 잃어버렸던 기업의 회복(13-34), (3) 노동으로부터의 안식과 토지의 휴경(11), (4) 빚의 탕감입니다. 한편 여기서 자유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원어의 기본 개념은 재빠르게 움직이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러므로 자유는 일차적으로는 육체적인 모든 구속과 억압, 그리고 영적으로는 모든 죄와 사망의 사슬로부터 해방되어 그리스도의 품 안이라는 창공에서 마치 제비같이 재빠르게 날아다니는 자유를 의미합니다. 재빠르게 아버지 품으로 돌아가면 새로운 시작입니다. 사람은 누구든지 하나님 앞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가나안 정복이라는 본격적인 대역사 앞에서 새롭게 시작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습니다.(1:6-8) 개혁자들의 주장을 다섯 가지 오직’(라틴어 sola)으로 요약합니다.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오직 은혜(sola gratia), 그리고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이 그것입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모든 것을 의존하고 지향할 때에 새로운 시작, 형통한 시작이 있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교회 사랑, 가정 사랑, 국가 사랑, 성경사랑, 예배 사랑, 기도 사랑, 주일학교 사랑 하나님 안에서 새롭게 시작합시다. 블레셋이 전쟁을 위해서 진을 쳤는데(삼상13) 병거가 삼만이요 마병이 육천 명이요 백성은 해변의 모래 같이 많더라 ...이스라엘 사람들이 위급함을 보고 절박하여 굴과 수풀과 바위 틈과 은밀한 곳과 웅덩이에 숨으며 ...모든 백성은 떨더라.. 기록합니다. 그때에 믿음의 사람 요나단이 그 창 한 자루와 자기를 따르는 한 소년과 함께 전쟁에 올라가서 한 나절에 20명을 죽입니다. 하나님께서 극도의 공포감을 적군과 적군의 백성들까지 가득하게 하였습니다. 혼비백산하여 이리저리 흩어졌고 그날 이스라엘을 하나님께서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 편에 있으면 하나님께서 승리하게 하십니다. 새로운 시작은 오직 하나님을 의지할 때부터입니다. 50년 희년의 때에 우리는 새로운 시작을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