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성숙한 감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21 12:39 조회745회 댓글0건

본문


 

 요한 웨슬레는 감사를 가리켜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표적'이라고 했습니다. 천국은 감사의 나라입니다. 기독교의 본질은 감사입니다.

 

1. 맥추절의 감사를 드리십시오. (23:15-21,28:26-31,16:9-12).

먼저 맥추절을 지켜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23:16) 이는 모세가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날이요, 성령강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리고 중단된 메시야 족보가 계승된 날입니다. 또 실제적으로 보리와 밀농사를 풍족히 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날입니다. 구원해 주심에 대한 감사! 은혜 주심에 대한 감사! 수확하게 하심에 대한 감사입니다. 햇빛을 주시고 우로를 허락하셔서 때마다 시마다 모든 동식물을 자라게 하시고 많은 양의 수확을 주셨습니다.

무교절 중 첫 소산을 드린 날로부터 세어서 제7안식일(7 7)의 다음날 백성들은 새로 수확한 밀의 가루로 만든 떡 두 덩이를 하나님께 드렸는데, 이를 가리켜 새 소재라 합니다. 첫날에 곡물의 첫 소산을 헌상한 것은 안식일 후 첫 날에 이뤄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예표합니다. 또한 이때 드려지는 번제는 성도의 온전한 충성과 헌신을, 속죄제는 그리스도와 교제하고자 하는 자에게 필수적인 회개와 그리스도의 죄 사유하심을 각각 예표합니다. 칠칠절에 번제 및 소제와 더불어 숫염소 하나를 속죄제로 먼저 드리는 것은 죄 사함을 얻은 인간에게 비로서 진정한 감사와 은혜에 대한 찬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절기를 지키라고 하신 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감사하라는 것입니다.(28:26-31) 우리를 지으신 은혜에 감사! 구원하여 주심에 감사하십시오. 금년에도 우리에게 먹을 것 입을 것 허락하여 주심에 감사를 드려야 하겠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여 주심을 감사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주되셔서 부활 영생을 주심을 감사하십시오.

 

2. 성숙한 감사를 하십시오.

본문은 다윗의 시입니다. “내 속에 있는 것들”(1). 모든 사상, 온갖 감정이 작동하는 마음, 다시 말해서 의지, 양심, 이성, 정서 따위로 표현될 수 있는 인간 내부를 구성하고 있는 전인적 실체들을 가리킵니다.(6:5)

성숙한 감사는 첫째 , 환란 중에서도 드리는 감사입니다. 다윗은 모든 질병 가운데서도 고치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3 1:21,22) 솔제니친은 감옥에서 험악한 세월을 보내면서 하나님에 대한 신앙이 다시 깨어나기 시작했다고 감사 고백했습니다. 둘째, 가난하고 비천한 중에 드리는 감사입니다.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5) 채우시고 만족하게 하시는 하나님게 감사를 드립니다. 성공했을 때 감사하는 것 마땅한 일입니다. 그러나 어려움이 있을 때 고난의 삶이 주어졌을 때 가난했을 때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하고 감사할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더욱 성숙한 감사입니다. (3:17,18 23:10). 하나님은 우리의 눈물을 마침내 우리의 무지개로 만드시는 것입니다. 세 번째로, 깨달음의 감사입니다. (103:2 17:11-19) 네 번째로, 범사에 드리는 믿음의 감사입니다. (살전5:18) 다윗은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 신실하심을 믿음에서 범사에 감사하였습니다. 모든 것이 은택임을 믿었으며 감사하고 죄악을 사하심을 믿고 감사하며 모든 병을 고치시는 하나님을 믿고 감사하고 생명 주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심을 감사하고 좋은 것으로 만족하게 하시며 청춘을 독수리같이 새롭게 하심을 믿고 감사하였습니다. 범사에 감사하십시오. 마음과 생각, 언어로 삶으로 감사하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