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성령과 구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28 13:37 조회773회 댓글0건

본문


성령님은 성부 성자 성령님 삼위 하나님 중의 한 위격입니다.

성령은 인격이십니다. 그러므로 성령은 생각하십니다. 성령은 말씀하십니다. 진리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성령은 인도하십니다. 하나님 앞으로 예수님 앞으로 진리 앞으로 인도하십니다. 성령은 죄악에 대하여 슬퍼하십니다.

성령은 다른 보혜사이십니다. 성령은 천지창조에 참여하셨습니다. 우주창조에 질서를 부여하셨습니다.(1:1-2) 인간창조에 생명을 부여하셨습니다.(2:7) 성령님은 생명의 영입니다.(7:37-39) 성령님은 구원의 영입니다.(3:5) 영적 탄생에 있어 성령님의 역할은 성령은 죄인을 거듭나게 하십니다. 성령은 우리가 죄인임을 책망하십니다. 성령은 오직 예수님으로만 의롭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십니다. 성령은 예수 믿지 않으면 심판 받는다는 것을 경고하십니다. 성령은 우리가 받은 구원을 자라게 하시고 완성시키십니다.(2:37-41) 성령님은 능력의 영입니다. (24:49 1:8) 원래 제자들은 사람들 앞에서 말씀을 전할 위인들이 아니었습니다. 두려워 떨며 문을 잠그고 숨어 있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성령을 받고 달라졌습니다. 담대하게 문을 열고 뛰어 나갔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말씀을 증거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께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성령은 새 마음을 주시는 영입니다.(36:26-27) 성령님은 세상의 슬픔의 그늘에 앉아 있는 사람들을 자유하게 하여 하나님의 생명과 천국의 복을 누리게 하십니다.(61:1-3 14:18) 성령님은 새 백성에게 하신 약속입니다. (2:28) 령님은 예수께서 보내신 보혜사요 진리의 영입니다.(14:16-17) 성령님은 당신의 일군들에게 특별히 함께 하셨습니다. 구약시대 브살렐에게는 예술적 사역을 하게 하셨습니다.(31:1-5) 사사 기드온에게 함께 하셨습니다.(6:34) 사사 삼손(15:14)에게 능력을 부으셔서 승리하게 하셨습니다. 한국 교회 초기에 대단한 회개의 역사와 부흥,구원의 대역사를 이루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보여지는 교회는 성령의 역사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교회입니다. 그분의 능력에 사로잡히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두드러지게 일어나는 변화가 '원심적인 움직임'입니다. 성령께서는 우리를 사로잡는 순간, 우리의 눈을 밖으로 향하게 하시고, 나 아닌 다른 사람을 보게 하시며, 안전지대를 벗어나 낯선 사람을 향해 나아가게 만듭니다. 복음서를 읽어보면, 예수님은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 파묻혀 살지 않고 끊임없이 낯선 사람들을 찾아 가셨습니다. 사도행전을 보면, 성령의 사람들 그리고 성령의 교회는 부단히 안전지대를 넘어 낯선 사람들과 낯선 지역으로 나아갔습니다.

오늘날에는 교회가 영적인 자산들을 많이 잃어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다시금 교회의 영적 유산들을 회복하려면 무엇보다도 성령 충만을 간구하며 영적 능력을 경험해야 합니다. 성령의 교통하심이 있어야 합니다(고후13:13) 온 교우들이 합심하여 성령의 강림하심을 구하여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