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8-25 12:50 조회770회 댓글0건

본문


이스라엘은 국토의 대부분이 메마르고 험해서 물이 귀하고 목초지가 많지 않으며 사나운 짐승도 많습니다. 그곳에는 목자의 도움이 없이 결코 양이 살아날 수가 없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의 목자이십니다.

 

1. 푸른 풀밭에 누이십니다.(2)

1) 푸른 풀밭에 누이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양에게 있어서는 먹거리가 풍성한 곳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푸른 풀밭은 어디입니까? 갈보리 십자가 밑에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십자가에서 몸 찢고 피 흘려서 가꾸신 것이 바로 십자가 밑에 푸른 풀밭인 것입니다. 죄 사함과 의의 은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벧전3:18 3:25) 예수를 통해서 우리는 용서와 의와 영광과 화목을 얻는 놀라운 영양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세상과 죄를 다 내어 쫓으시고 거룩함과 성령 충만을 주십니다. 성령이 강물같이 흐르고 거룩함의 영광이 가득찹니다.(고전6:11)

2) 치료의 풀밭입니다.(벧전2:24) 저가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고 가셨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3) 십자가 밑에서 형통의 풀밭을 발견합니다.(3:13,14) 이 복을 흠뻑 마음속에 받아 들여서 마음속에 가난의식, 저주의식, 패배의식, 절망의식을 싹 씻어내 버리고 우리 마음에는 그리스도께서 주는 형통만 가득차 있게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4) 영생복락의 풀밭입니다. (고후5:1) 십자가 밑에 가보면 죽음은 영원한 삶의 시작입니다. 우리의 옛사람은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 안에서 부활의 영광 가운데 영원히 살게 되는 것입니다.

 

2.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십니다.(2)

우리의 목자는 우리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해 주겠다고 말씀한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이 세상에 살면서 마음에 기갈이 다가오고 목마름이 다가옵니다. 하나님이 이 목마름을 채워주십니다.(7:37,38) 목마른 자가 예수님 밑에 와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마시면 배속에서 생수의 강이 넘쳐 납니다. 이 생수의 강은 바로 성령의 은혜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 생수의 강속에 하나님의 나라를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14:17) 성령의 생수를 마시면 성령이 오셔서 우리를 의롭게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3:6)

1) 성령의 생수는 평강의 생수입니다.(14:27)

세상에 염려와 근심 바람이 얼마나 불어오지 않습니까? 성령이 우리를 채워주는 평안 때문에 이 불안한 세상 속에서도 평안하게 살 수 있습니다.

2)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희락의 생수를 주는 것입니다.(16:11) 세상의 기쁨이란 잠시 있다 사라지는 안개와 같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우리 마음속에 주는 기쁨은 늘 계속하는 것입니다. 끊임없는 행복과 기쁨과 만족을 갖다 주는 이러한 생수인 것입니다.(4:14)

예수님이 우리 속에 주시는 성령의 생수를 말하는 것입니다.(44:3)

예수께 나와서 주여 생수를 주시옵소서. 간구할 필요가 있고 주님은 이 생수를 주시는 것입니다.(1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