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유일한 생명의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3-01 12:36 조회682회 댓글0건

본문


1.죄는 하나님과의 사이를 가로막았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긴다면 그것 자체로 결핍상태이며 불안한 상태이며 불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사람은 죄인은 하나님과 무관한 사이입니다.(3:23 59:1,2) 무관한 상태이므로 하나님의 영광을 누릴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입을 수도 없습니다. 범죄한 때에 에덴 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더 이상 접근도 할 수 없는 신세가 되어지고 말았던 거지요.(3:23,24) 모든 것이 차단되고 불안함과 결핍,고통이 가득해졌습니다. 우리 인생들이 당하는 불안감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죄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시지 못하면 누구도 평안할 수가 없습니다. 죄를 지은 아담과 하와는 나무 뒤에 숨었습니다.(3:10) 죄를 범하면 두려움이 생깁니다.(51:8 32:4) 사망이 고통이라는 것은 내일이 없다는 거지요. 죽음 자체가 고통이며 그 후에는 심판이 기다립니다.(9:27) 성경이 가르쳐주는 사망이란 하나님과의 분리된 상태입니다. 하나님과 분리된 그 자체가 심판입니다. 보호 받지 못하며 불안합니다. 하나님이 피난처가 되어주지 않습니다. 사단으로부터 끊임없는 공격을 받습니다. 버림받은 상태입니다. 하나님과의 분리되었으므로 생명력이 없습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있으므로 거룩하게 살 수 없습니다. 소망을 누릴 수가 없습니다. 부패하게 됩니다.(12:33-35)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을 받지 못하며(고전6:9-10) 이것을 둘째 사망이라 합니다.(21:8)

 

2.길을 찾으려는 노력합니다.

사람들은 생활하는 데 있어서 먼저 길을 냅니다. 문명과 문화를 발전시킵니다. 우주를 연구하고 인간 수명을 연장하기까지 합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외칩니다. 이제는 천국에 까지 자력으로 가보겠다고 나섭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길을 찾아보겠다는 것입니다. 각양 종교를 만들고 섬깁니다. 과학이나 철학, 윤리적 삶으로 길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심지어는 스르로 신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신 천 지 집단의 이만희,천부교의 박태선, 통일교의 문선명 등 이 나라에는 스스로 구세주가 많습니다. 모두 가짜입니다. 인간이 어떤 노력을 하여도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길을 찾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불가능한 일일 뿐입니다.

 

3.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입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싶어하는 열정을 가지는 것이 아름다운 일입니다.(42:1,2)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길은 성경에서 알려줍니다.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예수님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오랫동안 예언한 바로 그 길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 아버지께로 이르는 유일한 방법입니다.(4:12), 예수님은 신성을 지니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간으로 오셔서 인간의 모든 죄를 대신 감당하실 분인데 죄가 전혀 없으신 분이기 때문에 구세주십니다. 유일한 생명의 구주이십니다. 아버지 하나님게 나아가는 길입니다.

예수그리스도는 선지자들이 가리켰던 그 길자체요, 더욱이 그 길의 목적인 그 진리”, “그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천당은 하나님의 집입니다.(14:1-3) 우리를 다시 영접하러 오실 분입니다.(14:18) 이제는, 다른데서 길을 찾지 마십시오. 그 안에서 평안하십시오.(14:23,27)

예수 그리스도가 생명의 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