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부활의 승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4-12 12:37 조회739회 댓글0건

본문


 

1.부활은 진정한 승리입니다.

1) 사망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죄의 권세인 사망에서 살리시기 위해 부활하신 것입니다. 안식 후 첫날 새벽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갔습니다. 예수님의 시신에 향유를 발라 드리려고 찾아가면서 그 큰 무덤 문을 어떻게 열까 걱정했는데 뜻밖에 천사들로부터 뜻밖의 말을 들었습니다.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 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6)" 예수님의 부활 사건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신 승리의 사건이었습니다.

2) 마귀 권세를 이기신 승리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죄를 범하여 저주받은 때에 하나님께서 사탄 마귀에게 저주하신 말씀이 이루어졌습니다.(3:15) 마귀는 물리적인 힘을 총동원 하여 유대의 대제사장을 비롯한 무리들이 예수님을 십자가로 몰아갔습니다. 로마 병정으로 예수님의 옆구리를 찌르게 했고, 무덤 문을 바위로 막았고, 황제의 이름으로 인봉했고, 로마 병정으로 파수 서게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것은 마귀 권세를 완전히 깨뜨리신 것입니다.

3) 생명 법칙의 승리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은바 된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삶을 누리도록 창조되었습니다. 마귀의 유혹을 받아서 범죄하고 사망 법칙이 승리한듯했으나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써 생명 법칙의 승리입니다.(요일5:12)

2.부활의 승리 신앙으로 살아야 합니다.

1) 부활의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천사는 예수께서 부활하였다는 사실을 보고 믿으라 말씀했습니다.(6) 성경은 죽음이 인류 위에 슬픔으로 왕 노릇을 하고 있음을 말합니다. 과학은 인간의 수명을 연장시킬 뿐이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주님이 부활하셨으니 이것이야말로 최고 최대의 기쁨이 아니겠습니까? 주님처럼 우리도 부활합니다. 사망은 정복되었습니다. 기뻐하십시오.

2) 부활의 주께 경배해야 합니다. 여인들은 빈 무덤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부활의 주님을 경배하였습니다.(9) 부활하신 예수의 실체를 확인하고 영광을 돌리는 자발적 경배였습니다. 그들은 부활하신 예수가 하나님이심을 믿고 경배하게 된 것입니다.(1:4) 최고의 영광은 우리 주님이 부활하신 빈 무덤이고 그 주님을 예배하는 데에 있습니다. 부활의 주님을 날마다 경배하십시오.

3) 부활의 소식을 전해야 합니다.

부활하신 예수께서 갈릴리로 가라고 명했습니다. 가서 부활의 소식을 전하라하셨습니다.(10) 소망이 없는 갈릴리에서 복음을 기다리는 자들에게 부활을 증거하라는 것입니다. 여인들은 부활을 전하는 최초의 증인이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진 주께서 위임한 명령이기에 부활을 전해야 합니다. 적극적으로 전해야 합니다. 담대히 전해야 합니다. 부활의 기쁜 소식을 증거하여야 합니다. 막달라 마리아와 여인들, 엠마오로 내려가던 제자들은 예수께서 돌아가셨을 때 슬픔과 좌절, 절망에 빠졌습니다. 베드로와 다른 제자들도 두려움에 떨며 숨어 지냈습니다. 도마는 예수의 부활을 믿지 않았습니다. 바울은 예수 믿는 자들을 핍박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들이 부활하신 예수를 만난 후에 슬픔이 기쁨으로 바뀌었습니다. 두려움이 사라지고 담대해졌습니다. 절망이 희망으로 바뀌었습니다. 불신이 믿음으로, 핍박자가 순교자로 바뀌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