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교회는 주님의 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5-31 16:30 조회63회 댓글0건

본문


1.교회는 주님의 비전입니다.

교회는 구원받은 하나님 백성들의 모임입니다. 이 교회를 세우시는 것이 하나님의 비전입니다. 교회는 천국을 담고 있습니다. 주님이 오실 때에 천국이 도래했습니다.(12:28) 주님을 구주로 믿는 사람, 믿는 사람의 가정, 믿음의 기업, 주님을 경배하는 모임은, 그리스도인의 문화가 천국입니다. 교회는 천국을 확장시키는 기관입니다. 죄악 세상, 사단에게 묶여서 지옥으로 끌려가는 사람들을 구원하여 천국백성 되어지게 하는 일입니다. 천국 백성이 나타나면 이 땅의 정치, 사회,, 기업,교육,문화가 변화합니다. 주님의 보혈로 교회를 사셨고(20:28) 주님은 사도들에게 교회를 부탁하셨습니다.(21:15-17) 주님의 꿈은 교회입니다. 주님께서 훗날 밧모섬에 유배된 제자 요한에게 환상 중에 나타나셔서 소아시아 7교회에 보내시는 말씀을 하셨습니다.(2-3) 작은 능력으로 죄악을 이기고 승리한 교회, 죽도록 충성한 교회에는 칭찬하셨고 첫사랑을 상실한 교회, 죽었으나 산 줄로 착각하는 교회, 우상을 숭배하는 교회, 이단을 용납하는 교회, 미지근한 교회에 대해서 책망하셨습니다. 주님은 교회가 바르게 세워지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교회는 주님의 비전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비전이 되어야 합니다.

2. 교회의 기초는 주님에 대한 신앙 고백입니다.

교회의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 그분에 대한 올바른 고백입니다.(16,18) 이 신앙 고백은 주님의 능력,사랑,은혜,신실하심에 대한 고백입니다. 오직 주님을 믿고 순종하겠고 어떤 미혹이나 어떤 박해에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는 고백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겠다는 고백입니다. 천국 백성으로서의 거룩한 삶을 살겠다는 고백입니다. 이전까지의 거짓된 우상을 마음과 생활 속에서 모두 철폐하겠다는 고백입니다. 재물욕,

권력욕, 명예욕, 쾌락욕. 음욕, 자기 행복주의, 건강주의 모두가 우상입니다. 죄악과 우상을 버리고 성결하여야 교회입니다.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라는 십계명을 받기 전에 성결하라 하셨고(19:10) 대제사장 아론의 가슴 패에는 여호와께 성결이라 썼습니다.(28:36) 교회는 성결이 생명입니다. 또한 이 고백은 오직 주님을 최고로 사랑하겠다는 고백입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신부로서 하나님을 위하여 사랑을 바치며 섬깁니다. 나드산 향유 옥합을 드린 마리아, 자신의 새 무덤을 드렸던 아리마대 요셉, 순교하기까지 교회를 사랑한 사람들..주님을 사랑하는 곳이 교회입니다. 또하나, 이 고백은 교회의 머리가 주님이시라는 것입니다.(1:22). 교회는 주님의 생각과 말씀대로 행정,예배,전도,교육,봉사,선교가 활발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도적인 마귀로부터 영원토록 승리를 누리게 하십니다.(16:18 8:35-39) 승리는 교회에 있습니다.

 

3. 성령께서 내재하는 교회입니다.

교회는 성령에 의해서 신령한 몸으로 세워져 갑니다.(2:22) 성령께서 내재해 있어서 교회는 주님의 뜻을 따르며 성도가 서로 사랑하고 도와주고 연합합니다. 에덴 동산에 사단이 들어와서 한 일은 하나님과 인간들의 화목, 인간끼리의 화목을 파괴하였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화목하고 연합하게 하려고 십자가에서 화목제물 되셨습니다. 또한 성령은 화목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주님의 십자가 보혈의 희생을 감사하고 성령의 하나되게 하심 따라서 서로 사랑하여 연합을 힘써야 합니다. 주님은 교회를 맡기시면서 성령의 강림을 기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1:4-5) 주님의 제자들은 이 말씀대로 성령을 가디리며 열심히 기도하였더니(1:14) 성령께서 홀연히 강림하셨습니다.(2:1-4) 성령께서 강림하시니 천국 같은 강력한 교회가 지상에 생겨났습니다. (2:42-47) 성령이 내재하는 강력한 교회는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세상의 기쁨이 됩니다. 기독교회는 의식에만 매인 우상 종교가 아닙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몸입니다. 생명력입니다. 우리 교회가 살아서 꽃을 피우고 많은 열매를 보려면 성령의 은혜로 살아나야 합니다. 에스겔 37, 에스겔 47장의 환상을 가슴에 품어야 합니다. 성령의 은혜를 강력하게 받으려면 회개하며 기도하면 됩니다.(2:38) 성령의 계절은 생명 계절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