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이제는 모두 회복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24 15:05 조회60회 댓글0건

본문


1.하나님은 인생들의 연약함과 상처를 다 아십니다.
나면서부터 앉은뱅이였던 이 사람 얼마나 불쌍합니까? 사람들에게 들려서나 이동하는 아주 불편한 몸입니다. 몸 뿐 아니라 마음에 불편함이 가득했을 것입니다. 열등감이 가득하고, 우울증으로 인생이 망가진 상태였을 것입니다.
우울증을 앓는 사람이 지구촌이 3억 4천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모든 인생들은 상처를 안고 있습니다.(시38:8) 피곤하고 상한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누구도 쉽게 도울 수가 없습니다. 오늘 이 사람을 고치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가까이 찾아오신 은혜입니다.(창3:9) 하나님은 마음이 상한 사람을 가까이 오셔서 싸매십니다.(시34:18 호6:1) 주님은 우리를 가장 잘 아십니다. 위로하시고 싸매주시기 위해서 불꽃같은 눈으로 바라보고 계십니다. 은혜의 날개 아래 품으십니다.(룻2:12) 오늘도 주님이 우리를 초청하십니다.(마11:28) 지금이 회복할 때입니다.(호10:12)

2. 주님의 이름은 참 사람으로 회복하는 능력입니다.
주님은 불쌍히 여기시며 찾아오셔서 회복시켜주십니다. 베데스다 연못가의 38년 된 병자, 주님 앞에 나왔던 소경, 문둥병자, 중풍병자 모두 고침을 받았습니다. 사망의 그늘에 회복의 빛으로 오셨습니다. 주님은 불쌍한 인생들을 부드러운 손으로 터치하십니다. 주님의 이름은 참 사람으로 회복시키시는 능력입니다.(행3:6) 40여년 동안(행4:22)이나 고통의 자리 슬픔의 자리에 버려져 있던 사람이었습니다. 걷고 뛰며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하나님과 연합하는 천국백성, 참 사람이 된 것이며 참 행복한 세계가 열려졌습니다. 참 사람은 자신이 흙으로 지음받은 것을 아는 사람입니다. 1)참 사람은 수용성이 있습니다. 흙은 깨끗한 것 더러운 것 다 수용하여 땅 속에 품어냅니다. 그리고 정화시킵니다. 품는 사람, 기쁨과 감사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사람이 참 사람입니다. 2)흙은 생명성이 있습니다. 여호와의 이름을 처음 부른 사람이 ‘에노스입니다. (창4:26) 에노스라는 뜻은 ’인간‘,사람’인데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라는 뜻입니다. 이 생각을 하는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생명의 참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참 사람은 주님의 통치아래에서 겸손한 사람입니다. 3) 참 사람은 봉사성이 있습니다. 신학자 지오반니 빠삐니의 말대로 마굿간에서 태어나신 이유로 예수님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깨끗한 곳이었다는 겁니다. 사람들을 비롯하여 세상은 온갖 쓰레기를 배출하고 주님은 제자들의 발을 씻어주셨습니다. 집안에 깨끗하려면 쓰레기통이 있어야 하고 걸레가 있어야 합니다. 가정,교회 사회에 걸레같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4) 영성을 지닌 참 예배자가 참 사람입니다. 스위스의 경우 카돌릭 신자가 전체 인구의 47.6%, 개신교인이 44.3% 합치면 91.9%라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매 주일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은 1% 내외라고 합니다. 이름만 교인입니다. 스위스 은행에는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돈들이 모여 있습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경외하지 않으면 자기가 기준이 됩니다. 영성이 없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주님의 권능아래에서 변화를 받아서 참 사람의 영광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3. 기도하면 회복의 권능을 누립니다.
오늘 말씀에 보면 이 사건의 이 발생한 시간은 베드로와 요한이 정한 기도시간 즈음이었습니다. 제9시 우리 시간으로는 오후 3시에 이들은 정한 기도를 드렸습니다. 사도행전 2장에 이미 성령이 강림하셨는데 이후로 이들은 더욱 기도하는 일에 힘을 쏟았습니다. 성령의 은혜를 구하였고 합심해서 기도하였습니다. 이들은 교회를 부탁하신 주님의 명령을 준행하기 위해서 기도하였습니다.  그날도 기도를 위해서 성전으로 들어가던 중에 순수에 감동을 받고 40여년 동안 앉은뱅이로 살았던 이 불쌍한 사람을 일으켜 주었습니다.  기도는 승리의 깃발을 세우게 합니다.(시20:5) 기도하면 평안하게 하십니다.(시32:6)
기적이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서 일어납니다. 중독이나 오랜 질병이 끊어집니다. 가난의 올무가 끊어집니다. 불신앙의 밧줄이 끊어집니다. 기도가 지옥 갈 사람에게 천국을 열어주는 천국 열쇠입니다. 불행한 사람을 행복하게 합니다. 기도는 주님이 함께 하시는 기적입니다.  기도를 시작하십시오. 꾸준히 기도하십시오. 기도만큼 위대한 사역이 없습니다. 직분과 사명을 감당하려는 사람은 기도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어느 때보다도 기도가 절실합니다. 아침에 기도할 것을 작정하십시오.(시5: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