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감사 신앙을 회복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7-05 15:23 조회62회 댓글0건

본문


1. 맥추감사절은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는 날입니다.

맥추절은 가나안 땅에 들어와서 수고하여 첫 열매를 거둔 것을 감사하는 날입니다.(16) 이스라엘은 광야 40년 동안 만나라는 것을 먹고 살았습니다. 가나안 땅은 손수 짓지 아니한 성읍과 집에서 살 것이며 그 안에  하나님이 채워주신 아름다운 물건들이 있고 스스로 파지 아니한 우물을 누린다고 약속하셨는데(6:10,11) 그 약속대로 첫 열매를 거두어 보리 밀 포도. 감람유 모든 것을 배불리 먹고 풍요롭고 기름진 삶이 되게 하심을 믿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은혜와 복을 기억하라고 하셨습니다.(:16:3 15:15 16:12) 감사는 은혜를 받은 자들이 그 은혜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2. 맥추절에 하나님 절대 신앙을 회복하여야 합니다.

맥추감사절은 신주권주의의 신앙을 회복하는 날입니다. 하나님보다 욕심을 따르는 것과 이방신으로부터 양식을 얻는다고 의심했던 것을 철저하게 회개하고 오직 하나님을 향한 신앙을 회복하는 겁니다. 맥추감사절은 처음 것을 드린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처음 것은 하나님의 것, 제일 좋은 것은 하나님께 드린다는 것, 바로 이것이 하나님 중심 신앙이요 즉 신권주의 신앙입니다.(고전 10:31) 하나님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 이것은 우리 장로교회의 3대 표어입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 예배드리며 경외하는 것이 구원하사 가나안 땅을 주신 이유입니다. 모세가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풍요로운 은혜와 복을 누릴 때에 하나님을 배반하고 버릴 것을 염려하고 당부하였습니다.(6:10-15) 대한민국을 하나님께서 풍요롭게 하셨으나 이때에 하나님을 배반하고 있음도 알아야 합니다. 이제는 철저하게 회개하고 서둘러서 신주권주의 신앙을 회복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다니엘이나 요셉처럼 높은 산에 오르듯이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어서 하나님을 전하여야 합니다.(40:9)

 

3. 맥추절에 감사를 회복하여야 합니다.

맥추감사절에 세상 죄악. 사단의 올무에서 구원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하는 겁니다.(69:29-30 95:1-3) 우리는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구원받은 하나님이 자녀이므로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나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범사에 감사해야 합니다.(살전5:18) 잘될 때 뿐 아니라 고난과 고통이 있었을 때를 생각하고 감사하는 겁니다. 욥은 고난의 때에도 감사하였습니다.(1:21-22) 칼힐티는 감사하는 사람은 젊어진다고 하였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감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발전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감사하면 행복합니다. 감사하면 생각이 유연해지고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삶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과의 관계도 화목하여집니다. 은혜와 사랑의 통로는 감사입니다. 참 믿음의 사람은 감사를 합니다. 찬양과 경배, 재능과 물질로 하나님께 드리는데 인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에는 복이 따릅니다.(3:9-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