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주 안에 있는 행복한 인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8-16 17:10 조회683회 댓글0건

본문


 

 

1. 주님 없는 있는 인생은 허무합니다.

주님 없이 사는 인생은 허무의 실존입니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부귀영화를 누린 사람은 솔로몬 임금입니다. 아버지 다윗이 부강하게 하여 물려준 나라를 이어 받았습니다. 처첩이 1,000명이고 그는 공부하고 싶은 것 다했습니다. 하나님의 성전과 궁전을 건축했어요. 주변 나라들로부터 대단한 조공을 받았습니다. 그는 하루에 엄청나게 먹었습니다.(왕상4:22,23) 그러나, 실상 그는 인생이 허무했습니다.(전도서1:1-8) 하나님 없이 살았던 모든 시간이 허무했다는 고백입니다.

허무한 인생은 허무한 세상을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것은 자랑할 것이 없어요.(9:23) 허탄한 자랑은 허무를 뿌리는 것이니 죄악입니다.(4:16 12:3) 예수님의 제자 사도 바울은 이 허무의 실존을 죄로인한 사망이라고 진술합니다.(6:23) 성경에서 죽음이란 단어는 '관계의 단절'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의 단절은 생명의 단절, 평안함과 행복으로부터의 단절입니다. 죄를 범함으로 인함인 것입니다.(3:23) 죄는 쾌락을 조장하는 마귀의 미끼인 것입니다.(44:20) 허무한 안개와 같은 것입니다.(21:6 벧후2:17) 대한민국 남한과 북한의 허무한 인생들이 하나님 앞으로 나와야 진정한 해방을 누립니다.

 

2.주를 찾는 사람은 행복합니다.(16,17)

칼빈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없이는 자기 자신에 대한 지식이 없다"고 단정합니다. 주님을 찾는 사람은 한 말로 표현하면 아주 행복합니다. 예외없이 다 행복합니다.(16) 모두가 즐거워한다. 전체가, 완전히 즐거워한다고 말씀합니다. 주 안에서 즐겁고 기쁜 인생이 행복한 거지요. 특별히 구원받은 것을 정확하게 알고 이 기쁨과 즐거움의 위대함을 누리는 사람입니다. 주 안에 있다는 말은 여러 가지를 복합적으로 포함하는 의미입니다. 다윗은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도다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2,3)라고 노래합니다. 하나님께서 기적을 행하시고 우리를 향하신 생각이 너무나 많습니다(5) 죄악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12,14) 다윗은 하나님을 간절히 찾았고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을 기뻐하셨습니다.(1) 하나님을 찾으면 행복합니다.(55:6 5:4) 죄의 종, 사단의 종의 굴레에서 벗어나서 자유인이 됩니다. 의인이요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존귀한 신분을 가제 되니 얼마나 기쁘고 즐거운 일입니까?(6:23) 하나님을 만나는 길은 예수님입니다.(14:6)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그 십자가가 하나님을 만나는 길입니다.(고전1:18) 십자가의 은혜를 입으면 죄사함을 받지요. 죄를 지은 자가 가진 슬픔과 고통이 사라집니다. 기가 막힐 지옥 웅덩이와 수렁에서 건지시는 겁니다. 천국에서 발을 견고하게 하시고 새 노래를 부르게 하십니다. 그 생명의 기쁨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사람은 주 안에서 기쁨과 즐거움이 넘쳐납니다. 사도 바울이 주 안에 사는 비밀을 강조했습니다.(4:1, 4) 주 안에 머무르려면 자기 십자가를 짊어져야 합니다. 하나님을 만나게 하는 십자가요 천국을 누리게 하는 십자가인데 이 보물 중에 보물을 우리 각장에게 선물로 주셨습니다.(16:24) 십자가는 우리에게 하나님나라의 영광을 누리도록 주신 특별한 선물입니다. 기도의 십자가, 예배의 십자가, 전도의 십자가, 봉사의 십자가, 사명과 직분의 십자가를 짊어지십시다. 십자가를 개인의 마음에 세우고 가정괒 직장, 이 나라 각처에 십자가의 진리로 세워야 하겠습니다. 날마다 하나님을 찾으며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행복 인생이 되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