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평안과 희망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8-23 12:23 조회743회 댓글0건

본문


1. 현실에서 평안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위로와 소망의 말씀이었습니다. 백성들아 초조해하지도 말고 불안해하지도 마라. 포로되어 왔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여기서 결혼하고 살라. 여기서 생업에 종사하고 자식을 낳으면서 아주 살아라.(5)

사랑하는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생각은 저주가 아니요, 재앙이 아니요, 평안과 미래와 희망입니다.(11) 하나님은 사랑하는 당신의 백성들을 절대로 버리시지 않습니다.(8:35) 시련을 통해서 온전하게 하십니다.(1:2-4 23:10)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신 것입니다. 현실의 시련 속에도 여전히 하나님의 뜻이 있고 하나님의 말씀이 있고 하나님의 경륜이 있고 평안이 있습니다.(8:28) 현실이 어려워 보이지만 재앙이 아니라 평안입니다. 절망이 아니라 보다 나은 희망에로 나를 인도하고 있는 겁니다.

 

2.하나님을 찾고 희망하십시오.(12-14)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기도하라 들어주리라. 찾으라. 만나리라하십니다.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온 다니엘이 매일 동족 창문을 열어놓고 기도하였습니다. 때가 되니 하나님께서 이 민족을 놀랍게 해방시키셨습니다. 더 옛날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포로 되어서 한 일은 하나님께 기도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들의 소리를 들으시고 모세를 통하여 해방시키셨습니다.

이제 지금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구하면 찾을 것이고 만나주십니다. 이전에 상실한 것을 회복시키십니다. 포로된 중에서 돌아오게 하십니다. 마음의 올무, 질병의 올무, 가난의 올무를 풀어주십니다. 그리고 모든 권리를 회복시키십니다. 외압에 의해서 외세에 의해서 빼앗긴 모든 주권을 회복하게 하십니다. 바벨론을 망하게 하시고 페르시아 고레스 왕 때에 해방시키셨습니다. 예루살렘성벽을 보수하게 하시고 성전을 신축하게 하시며 황무지였던 그 땅을 재건하게 하셨습니다. 모든 민족이 포로가 아닌 자유인으로 새 삶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사단은 죄의 올무로 얽어매려하지만 하나님께서 풀어주십니다. 하나님을 찾으면 하나님께서 사단의 권세를 한 순간에 파하십니다. 다윗이 모든 원수의 손과 사울의 손에서 구원하신 그 날에 노래하였습니다.(삼하22:7,23) 시련 속에 있었으나 하나님을 기도하며 희망한 사람들, 다니엘, 요셉,엘리야, 엘리사, 이들을 신앙인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는 그렇게도 중요한 설교하는 법은 안 가르쳐 주셨으나 기도하는 법은 여러 차례 가르쳐주셨습니다. 지금은 믿음으로 기도할 때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