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산 소망이 넘치는 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8-30 12:33 조회698회 댓글0건

본문


1. 하나님을 소망하는 것이 능력입니다.

베드로 사도는 주님이 주시는 소망을 품은 성도들에게 그 소망의 능력을 누릴 것을 권면합니다.(벧전1:3) 우리는 하나님의 많으신 긍휼 속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긍휼은 우리를 구원하시고 지키시고 마지막 영광된 자리에까지 이끄시는 하나님의 동기입니다. 하나님이 살아계시기 때문에 교회와 성도는 산 소망이 있습니다. 소망은 언제나 미래를 바라보며 발돋움하게 합니다. 소망은 우리를 끌고 나아가는 힘입니다. 소망이 삶의 능력입니다.(13:12) 소망은 생명나무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산 소망을 가진 사람입니다.

 

2. 산 소망이 영광된 삶을 가능하게 합니다.

1) 자원하는 일군이 됩니다.(1-4) 베드로는 성도들이 핍박과 환난을 당하며 순교까지 당하는 어둡고 어려운 때이지만 일군들을 더욱 독려했습니다. 양무리, 성도들을 돌보라고 했으며 억지로 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자원함으로 하며 더러운 이득을 위하여 하지 말고 기꺼이 하며 맡은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양 무리의 본이 되라 권면했습니다. 산 소망이 참 일군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2) 서로가 겸손합니다.(5-6) 장로들에게 순복하고 다 서로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아래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권면합니다. 교만한 자를 대적하십니다.(5,6) 산 소망을 가진 사람은 겸손할 수 있습니다.

3) 마음속에 모든 염려를 제거합니다.(7) "염려"의 원어의 뜻은 마음을 갈라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염려는 우리의 마음뿐만 아니라 인격을 분열시킵니다. 베드로는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했습니다. 소망의 힘으로, 염려를 주께 맡겨버릴 수 있습니다.

4) 마귀를 대적합니다.(8~9) 근신한다는 말은 정신을 차리고 눈을 똑바로 뜨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근신하고 깨어 있어야 할 이유는 대적 마귀가 삼킬 자를 찾아다니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교활합니다. 이와 같은 마귀의 공격에 대해서 '물리치라, 대적하라, 믿음을 굳게 하라'고 했습니다. 마귀의 궤계를 물리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믿음을 굳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복종하십시오. 그러면 마귀가 우리를 피할 것입니다.(4:7)

5) 역경을 딛고 일어납니다.(10-11) 사도 베드로는 성도들이 함정 속에 빠져 있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고통을 당하고 있는 것도 문제이지만 이 어려움은 정한 기간이 있고 잠깐이면 극복할 것이었습니다. 다 지나갑니다. 잠깐의 고통을 통해서 영원한 이익을 거두게 하십니다.(5:3) 이 산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이 산 소망이 넘치는 교회가 되게 합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