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교회가 살아야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5-30 12:18 조회655회 댓글0건

본문


                                                    1. 성령 충만한 교회입니다.

초대 예루살렘 교회는 성령이 강림하시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성령 충만하면 벽이 무너집니다. 성령이 충만하니까 예루살렘 교회의 장벽이 무너진 것입니다. 유대인과 사마리아 사람이 장벽이 무너지고 세리, 죄인, 창기들과도 소통할 수 있을 만큼 마음의 장벽이 다 무너졌습니다. 성령은 사람을 거듭나게 하십니다.(3:5) 서로를 받아들입니다. 사랑의 고백이 있습니다. 완고한 마음이 녹아지면 하나님을 향하여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사랑을 고백합니다. 성령은 겸손하게 사랑하게 합니다. 성령 충만한 교회는 사랑의 나라입니다.(1:13 2:1-4) 성령이 충만한 교회는 서로 사랑하며 강권하여 승리하게 하십니다.(벧전5:14) 성도가 연합하고 전신갑주를 입고 성령의 검 즉, 말씀으로 몰아내게 하십니다.(요일 2:16, 15,17)

2.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입니다.

1) 하나님을 찬미하는 교회입니다. 교회의 원형은 하나님 중심하여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입니다.(150:1-6) 하나님의 창조하심과 온 우주만물을 다스리심과 특별히 우리에게 베푸신 구원의 은혜를 찬양하고 예배하여야 합니다.(1:6) 모든 악기를 다 동원하여 예배하고 찬양하는 겁니다. 우리의 재능을 드리며 하나님을 찬양하고 우리의 생활을 통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겁니다. 사는 동안 찬양하여야 합니다. 특별히 영혼의 호흡을 가졌으니 찬양드리며 예배하는 것이 교회의 원형입니다. 2) 사랑이 넘쳐납니다. 원형 교회에 사랑이 있었다는 말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었다고 기록합니다.(42,44,45) 불같은 사랑이 교회의 원형입니다.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 교제입니다. 불편한 관계가 아니고 한 몸이라는 지체의식이 있었습니다. 공유가 있었습니다. 기쁨도 나누고 괴로움도 나누었습니다. 사랑은 따뜻하고 다정합니다. 사랑은 베푸는 희생입니다. 3) 칭송받는 교회입니다. 교회는 진실하더라라는 칭송입니다. 어르신들 뿐 아니라 어린이를 사랑하고 청년들을 사랑하는 교회로 진실하게 섬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린이를 사랑하고 청년들을 격려하고 세워주는 교회로 소문이 나기를 바랍니다.

3. 전도하는 교회입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47) 교회를 몸이라고 합니다. 몸은 건강하면 성장합니다. 교회의 증가입니다. 사랑의 증가, 사역의 증가 구성원의 증가입니다. 예루살렘 교회는 마가 요한의 다락방에서 120명의 문도들이 기도하다가 성령의 강림하심을 경험하고 성령이 충만하여 이들이 엶심히 모이고 교제하고 섬기고 사랑하며 전도를 합니다. 그 결과 구원받은 사람이 날마다 더하여졌다는 결과입니다. 단기간에 수 만 명까지 증가하였습니다. 복음의 씨앗 하나가 1006030배로 증가하는 것이 하나님의 방식입니다. 날마다 더하여 지게 된 것은, 확증하며 권하였기 때문입니다.(40,41) 성령 받은 그들이 입을 열어서 전도했습니다. 한 날에 3천명이 회개하고 세례받는 위대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복음이라는 다이너마이트에 기도의 뇌관을 터뜨리면 세계를 뒤흔들 수 있는 힘이 나타날 것입니다.(9:31) 성령의 위로로 증가합니다. 교회는 구원을 위한 방주입니다. 만민의 안식처입니다.(11:28) 우리 교회가 있음으로 인해서 이 지역을 복음화 하고 각 분야에서 일할 하나님의 일군이 배출되어져야 합니다.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모든 분야에 빛을 밝히고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여 죽은 영역을 살려야 합니다. 회복시키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