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중앙교회
HOME | ADMIN
 
 
 
 
 
 
  교회소식


 
설교동영상
설교동영상

주 안에서 누리는 큰 기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6-13 14:50 조회511회 댓글0건

본문


주 안에서 누리는 큰 기쁨 빌 4:4

 

1.세상에서 기쁨을 찾는 인생들이 있습니다.

시편 1편의 첫 절을 보면 세상에서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며라 말씀하듯이 '악인' 혹은 '죄인' 혹은 '오만한 자'는 하나님을 등지고 사막에 뿌리를 박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영적 생활에 게을리하고 하나님에게서 점점 멀어지면, 사막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점점 가까워집니다. 그것을 가리켜, 다윗은 '바람에 흔들리는 겨'라는 비유를 사용합니다. 하나님을 떠나 살아가는 사람의 마지막은 이렇게 됩니다. 우리 말에서 '재미'는 보통 얄팍하고 스쳐 지나가는 즐거움을 가리킵니다. 재미는 그 순간을 즐겁게 해 주지만, 그 순간이 지나고 나면 공허해지는 면이 있습니다. 반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성령과 함께 동행하며 성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살아가는 삶에는 '재미'보다 더 깊고도 완전한 '기쁨'이 있습니다.

 

2. 하나님의 약속 안에 사는 사람은 행복자입니다.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은 행복자입니다.(7:13-15)

애굽 땅과 가나안 땅의 차이는 사단의 나라와 하나님 나라의 극명한 차이를 말씀하는 것입니다. 1) 애굽은 고통의 땅입니다. 노예생활을 하던 땅, 아들을 낳을 수 없었던 땅, 노동이 심하던 땅, 소망이 없던 땅, 하나님께 예배도 드릴 수 없었던 땅, 오직 바로를 위해서 존재했던 땅입니다. 2) 가나안은 행복의 땅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합니다. 자유와 평등이 있는 땅, 자녀들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소망과 미래가 있는 땅, 토지 소산 곡식 포도주와 기름이 풍성하고 소와 양을 번식하게 하시며 마음대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땅입니다.

약속의 땅인 가나안에 사는 백성처럼 주 안에서 구원받은 성도는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입니다.(1:2,3)

 

3. 주 안에서 기쁨을 누리는 비밀이 있습니다.

(4:4) 주님 안에 머물면 됩니다. 주 안에 머무는 방법은 믿음입니다.

주님의 신실하심과 그 사랑을 믿으면 기쁨이 넘쳐납니다. 주님을 소망하면 됩니다. 주님 말씀대로 살면 기쁨이 충만하여 집니다.

1>주님을 사랑하고 말씀을 지키십시오.(7:8-9)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명을 지키면 천대까지 인애를 베푸신다고 말씀합니다. 주를 사랑함은 헌신의 기쁨입니다.(11:13-15) 하나님을 사랑하고 마음 뜻 다하여 섬기면 이른비와 늦은 비를 적당한 시기에 내려주셔서 땅이 풍성하게 하시고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얻는다 하셨습니다. 포도주와 기름은 기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먹고 배부르게 하시니 만족하게 하십니다.

2>가난한 이웃을 사랑하고 돌보라는 말씀입니다.(58:7-11)

첫째, "네 빛이 아침같이 비췰 것이며" 둘째, "네 치료가 급속할 것이며" 셋째, "네 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넷째,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16:24)

하나님과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람이 하나님 주시는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3>영혼을 구원하는 복음을 전하면 그 지역에 큰 기쁨이 옵니다.(8:8)

주님의 일에 헌신하는 사람에게 기쁨이 넘쳐납니다.(13:52 고후7:4.)

4>주를 사랑하고 말씀을 사랑하고 기도하고 섬기면 기쁨이 충만해집니다. (15:7-10) 주님 안에서 큰 기쁨을 누리는 행복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